경기가 불안함에 따라 많은 취업생들도 한번쯤 고려해본다는 창업..그 중 명랑핫도그 창업비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동네 어디서나 쉽게 찾을 수 있을만큼 인기있는 창업 아이템 중 하나로 명랑핫도그 창업비용을 비롯해 장단점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명랑핫도그 창업비용은??

 

아래는 명랑핫도그 창업에 필요한 비용을 정리해놓은 표입니다. 가맹비 500원, 교육비 300만원, 인테리어비(7평기준) 1,600만원, 홍보 및 d/p물 100만원을 포함해 각종 집기 및 비품 600만원, 보증금액 100만원으로 점포비 제외 부가세 포함하면 4,000만원 전후 예상됩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매달 20만원의 로얄티를 비롯해 부동산 비용 등을 추가로 지출할 경우 5천만원 이상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명랑핫도그 장단점은?

 

명랑핫도그 장단점 중 장점이라면 바로 단가일텐데요. 단가가 낮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사 먹을 수 있고 맛도 보장이 됩니다. 그렇기에 어느 정도 매출은 보장 됩니다. 그러나 문제는 8개월 만에 가맹점 600개나 될 정도로 많이 분포되어 있어 상권 선택이 매우 힘듭니다.

 

명랑핫도그 장단점 중 단점으로는 입지선정 및 상권에 불리하다는 점입니다. 초창기에 선택했다면 좋았겠지만 지금 창업하기에는 시기상 늦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다른 대안은??

 

초창기 프랜차이즈를 선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 이때도 요령이 있습니다. 무작정 초창기 프랜차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본사지원이나 홍보계획을 어떻게 지원해주는지 구체적인 계획이 있는 곳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다음 생각해놓은 창업과 비용 등을 비교해보는 것이죠.

 

 

 

요즘 좋은 평판을 받고 있는 자담치킨을 예로 들겠습니다. 명랑핫도그 보다는 약간 생소하실 수 있지만 요즘 드라마에도 많이 홍보되고 있을 만큼 본사홍보 지원도 적극적인 프렌차이즈 치킨입니다.

 

 

 

지금 창업하기 좋은 이유는 초창기라 상권 선택에 있어 매우 유리하고 창업 프로모션도 많습니다. 창업비용도 10평 기준 1,700만원으로 명랑핫도그 창업비용과 비교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뿐만아니라 저렴한 창업비용으로 메인상권에 들어갈 수 있다는 점인데요. 메인상권에서 창업을 한다면 추후 불가피한 사정에 의해 가게를 처분할 때에도 높은 권리금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자담치킨 창업비용 알아보기[클릭]

 

 

위는 자담치킨 홈페이지입니다. 명랑핫도그 창업비용과 비교해서 더 저렴하고 본사에서 적극적인 홍보도 지원해주고 있으므로 또한가지 대안으로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좀 더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시고 충분히 비교 후에 성공창업 이루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지둥이맘 :